패션 여성 생활 소비 플레이어 커뮤니티 시사 뉴스 똑똑한 집

법이 안되면 잔머리·주먹 … 악당 처단하는 '사이다 드라마' 인기

2024-12-05 HaiPress

tvN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교화 없이 출소하려는 범죄자


기상천외한 전략으로 막아내


디즈니플러스 '강남 비사이드'


무력으로 악질 범죄조직 소탕

tvN 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 tvN

젊은 변호사가 악덕 재벌의 전처를 찾아가 전 남편의 집사변호사인 자신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할 것을 요청한다. 변호사는 이후 재벌의 가석방 심사일에 출석해 그가 자신과 함께 명예훼손 사건에 연루된 것을 제시해 가석방을 막아낸다. 매수된 심사관들이 어떻게든 그를 출소시키려 하지만 변호사의 빈틈없는 논리에 결국 굴복한다.


돈과 권력,백으로 처벌을 피하는 범죄자들을 처단하는 드라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18일 시작한 tvN 월화 드라마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은 재소자들의 가석방을 심사하는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고수)이 죗값을 치르지 않고 사회로 나가려는 범죄자들을 막는 이야기를 다룬다. "가석방은 재소자들이 형기 만료 전에 출소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래서 가석방 심사관을 최후의 판사라고도 하죠. 최후의 판사답게 잘 판단하겠습니다."


교도관이던 이한신은 교화되지 않은 범죄자가 뒷배를 이용해 가석방되는 모습을 본 뒤 교도관을 그만두고 가석방 심사관(변호사)이 된다. 이후 탁월한 임기응변과 법 지식,기상천외한 전략을 사용해 악덕 재벌 지동만(송영창)이 형기를 채우기 전에 사회로 나가는 것을 막는다.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은 빠른 전개와 권선징악적 서사로 시청자에게 통쾌함을 선사한다. 범죄자와 더불어 그들에게 포섭된 시민단체,법조인,언론의 악행이 혈압 오르게 하지만 이한신과 정의로운 경찰 안서윤(권유리),밉지 않은 사채업자 최화란(백지원)의 활약이 그들을 좌절시키며 시청자의 막힌 속을 뚫어준다.


'가석방 심사관 이한신'은 6%(닐슨코리아) 넘는 시청률로 월화 드라마 1위를 찍었으며,넷플릭스에서는 한국 TV 부문 1위에 올랐다.


지난달 27일 전 회차가 공개된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강남 비사이드'는 주인공들이 아예 제도권 밖의 방법으로 악인들을 소탕한다. 서울 강남 유흥가에서 활동하는 포주 윤길호(지창욱)는 마약과 납치,살인을 일삼으며 자신의 동료 김재희(김형서)를 위협하는 범죄 조직 '강남무역'을 무력으로 처단한다. 엘리트 경찰 강동우(조우진)는 딸의 부탁으로 강남무역을 수사하다가 이내 옷을 벗고 야생의 방식으로 범죄자 소탕에 나선다.


'강남 비사이드' 인물들이 제도권 안에서 악인과 싸우지 않는 것은 극중 사회 시스템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기 때문이다. 강동우의 경찰 동료들은 다수가 범죄 조직과 긴밀히 유착돼 있고,지방대 출신 검사 민서진(하윤경)은 부패한 검사장 탁주일(정만식)의 비리를 조직 내에서 막으려 하지만 번번이 좌절한다.


'강남 비사이드'는 액션에 집중한 작품이다. 야구방망이,칼,총 등 여러 무기가 등장하고,1대1 격투부터 수십 대 1의 난전까지 다양한 형태의 격투 장면이 펼쳐진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강남 비사이드'는 디즈니플러스 TV쇼 부문 전 세계 1위를 기록했다.


[김형주 기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연락주세요

©저작권2009-2020 서울상업속보    연락주세요  Site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