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20 HaiPress
인도 첸나이·푸네 2개 지점 오픈
아시아 등 해외시장 공략 강화
사진 = 미드저니 KB국민은행이 21일 인도 주요 경제 중심지인 첸나이와 푸네 지역에 신규 지점을 오픈한다. 인도네시아 부코핀 은행 적자로 5대 은행 가운데 해외 실적이 가장 부진한 KB국민은행이 거대한 인도 시장을 발판으로 재기에 나서는 것으로 볼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9년 구루구람 지점을 오픈했고,이번 2개 지점 신설로 총 3개 영업점을 구축하게 됐다. 성장가능성이 높은 인도 시장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효과가 있다. 지난 6월 인도 중앙은행(RBI)로부터 추가 지점 설립에 따른 본인가를 획득한 지 4개월만이다.
지난 16일 열린 인도 첸나이와 푸네 지점 개점식 행사에 KB국민은행 및 현지 관계자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첸나이와 푸네는 한국 주요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이다. 첸나이는 인도 남부의 상업 및 제조업 허브이며,푸네는 IT,바이오 등 첨단 기술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인도 첸나이ㆍ푸네 지점은 여∙수신 및 수출입금융 서비스뿐만 아니라 개인금융 및 디지털금융도 제공한다. 기존에 진출한 구루구람 지점과 연계해 인도 시장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금융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IB,공급망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현지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해 KB국민은행은 인도 시장의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도 시장은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으로,이번 첸나이와 푸네지점 개설을 통해 인도 현지의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이라며,“고객에게 혁신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금융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톺아보기 [금융가 톺아보기]
금융가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