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여성 생활 소비 플레이어 커뮤니티 시사 뉴스 똑똑한 집

"메타버스서 실제상품 사고팔아요"

2024-09-08 HaiPress

로블록스,전자상거래 도입

로블록스에 입점한 월마트.

일일 사용자가 8000만명에 달하는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전자상거래와 음악 서비스를 강화한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개최된 '로블록스 개발자 대회(RDC) 2024'에서 데이비드 바수츠키 로블록스 최고경영자(CEO)는 "전 세계 게임 콘텐츠 수익의 10%가 로블록스 생태계에서 발생하도록 하겠다"고 회사의 계획을 밝혔다. 이날 로블록스는 크리에이터가 체험(게임) 속에서 바로 실물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면서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파이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월마트,엘프뷰티,워너브러더스 등 기업들이 로블록스에서 실물 상품을 판매한 것을 크리에이터 전원이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리에이터가 로블록스 속 화폐인 로벅스가 아닌 실제 통화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기능도 도입했다. 또 아티스트들이 로블록스에 자신들의 음원을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게 했다. 로블록스를 스포티파이처럼 음악을 듣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실리콘밸리 이덕주 특파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연락주세요

©저작권2009-2020 서울상업속보    연락주세요  SiteMap